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연극트랙

인사말

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호서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트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학과장 김이경입니다.

호서대학교 연극트랙은 1997년 학과 모집을 시작하여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학과입니다. 이제 서서히 졸업한 동문들이 활약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2022년 에이판 스타 어워즈’ 남자 연기상을 수상한 윤병희 동문(01학번)부터, 대학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 상인 ‘박정자 연기상’을 수상한 박윤정 동문(97학번) 외에도 각종 수상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연극, 퍼포먼스, OTT 콘텐츠, 광고, 웹 드라마, 뮤지컬 등 선배들의 활약은 확장되고 있으며 학과 안에서도 많은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제15회 부산 국제 연극제’에서 전공 대학부 동상을 수상했으며, ‘제27회 젊은 연극제’에서 연출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현대 자동차 연극 · 뮤지컬 페스티벌’에서는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호서대학교 연극트랙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체계화된 커리큘럼, 현장과의 연결, 헌신적인 혁신 교육으로 미래의 콘텐츠 산업의 주인공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1학년은 전공 기초, 2학년은 전공 수련, 3학년은 전공 심화, 4학년은 현장 적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전공 기초 수업은 연기에 필요한 목소리와 움직임, 자신의 틀을 깨고 배우로서의 몸을 준비하는 과정, 이론을 통해 연극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으로 이뤄집니다. 2학년은 본격적으로 연극 제작을 위해 무대 기술과 조명 수업, 장면 연기 수업, 연극사 수업 등으로 집중하여 전공을 수련할 수 있도록 합니다. 3학년은 전공 심화로 각종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개인 레슨을 도입하는 등 학생 맞춤형 전공 심화 교육을 합니다. 4학년 때는 오디션 실습, 카메라 연기, 현대의 연극을 공부하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특히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 존재하는 드라마 세트장과 MOU를 맺어 각종 드라마 오디션을 교내에서 실시하고 세트장 견학, 특강 등의 현장과 학교를 잇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호서대 연극트랙은 공부하고 싶은 학생을 원합니다. 연극 공부는 단순한 이론 공부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기와 협력을 위한 과정까지를 의미합니다. 호서대 연극트랙은 치열하게 대학생활을 하며 졸업 후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인재가 되기 위해 4년간의 시간을 기꺼이 성실하게 임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기다립니다.

공연 예술 전문가가 되고 싶으십니까? 연기 잘하는 배우가 되길 원합니까? 호서대학교 연극트랙으로 오십시오.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교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서대학교 예체능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트랙 전공 운영위원, 학과장 김이경